::: 수은 강항선생 기념사업회 :::
 
작성일 : 09-11-28 15:34
강대의의 사주명식
 글쓴이 : 강의나라
 
周易運(주역운) 
 
  현재 당신의 운수는 시원스럽게 뻗어나가는 큰 강물에 배를 띄우고 있는 상태입니다. 강물 한가운데에서 넓은 배를 띄우고 있으니 바람만 잘 맞으면 앞으로 쭉쭉 거리낌없이 나아갈 수 있겠군요. 물길에 거스르지 않고 바람 가는 대로, 흘러가는 대로 순순히 그 길을 따라가는 것이 필요한 때입니다. 신경에 거슬리는 일이 있다고 하여 작은 일 하나하나에까지 신경을 쓰다가는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치는 일이 있을 수 있겠군요. 큰 성공을 위해서는 대범하게 잔 가지들을 쳐내는 것도 중요한 일 중에 하나입니다. 눈 앞에 방해물이 나타났을 때에는 잔꾀를 쓰려고 하기보다는 정정당당하게 정면돌파를 시도하는 것이 결과를 놓고 볼때 더욱 크게 성공할 수 있는 길입니다. 벽이 높다 하여 우회로를 찾다보면 어느샌가 목표에서 너무 멀어지게 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요한 일을 앞에 둘때에는 괜스레 사소한 징크스나 별 것 아닌 일에 집착하게 되기 쉽지만, 가장 먼저 처리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우선순위를 매겨서 포기할만한 것은 과감히 포기하는 결단력도 필요한 때입니다. 큰 대로를 걷는 심정으로 대범하게, 그리고 순리를 지켜 일을 처리해 나간다면 그 앞에는 성공이 기다리고 있을 것 입니다.
 

 未來運(미래운) 
 
  앞으로의 길에 있어서 성공을 결정하게 되는 것은 '성실'이라는 두 글자에 달려 있겠습니다. 꾸준히 목표를 향해서 하루 하루 작은 발걸음을 쌓아가는 것이 성공에 이르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혹시 로또복권이라도 당첨되지 않을까 싶은 마음으로 일발역전의 행운에 기대를 하게 된다면 오히려 안 좋은 운세를 불러 오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꾸준히 노력하는 것은 흘낏 보기엔 별로 나아지는 것도 없는 것 같고, 다른 사람과 비교해 볼때 괜한 고생만 하는 것 같이 보일 수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티끌하나를 모아 태산을 만들어 가는 것에는 필연적으로 오랜시간의 성실한 노력과 투자가 필요할 것입니다. 지금 당장은 눈에 띄는 좋은 결과는 나타나지 않을지도 모르겠지만, 성실하게 노력을 계속하다 보면 점점 미래로 이어지는 길이 제법 모양새 좋은 형체를 갖추고 또렷하게 보여지게 될 것입니다. 설령 주변에서 행운만으로 먹고 사는 것 처럼 보이는 부러운 사람이 있다 해도, 그냥 그 사람의 행운을 축하만 해주고 잊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부러운 마음이야 누를 길이 없겠지만 각자가 성공으로 가는 레일을 타고 가는 것에는 여러가지 길이 있으니까요. 운이라는 것은 계속해서 행운만이 들이닥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혹시 나쁜 운세가 들이닥치게 된다면 그 안 좋은 상황을 타파할 수 있는 것은 평소에 갈고 닦은 실력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男女關係(남녀관계) 
 
  이성을 만날때에는 조심에 조심을 거듭하는 것이 좋습니다.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라는 표현이 의외로 잘 맞아떨어지겠군요. 상대방의 겉모습에만 현혹되거나 섣부른 섭인견으로 인해 객관적인 판단이 흐려지게 된다면 꽤 골치 아픈 일에 휘말려 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가벼운 마음으로 만나게 된 사람때문에 큰 곤혹을 치루게 될지도 모르겠군요. 또한 아무리 사랑은 맹목이라고는 해도, 가끔은 냉정하게 물러서서 상대방을 제대로 보는 시간도 필요할 것입니다. 지금 당신의 결정 하나가 향후에 행복한 가정생활로의 열쇠가 될 것입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최악의 경우 가정에 폭풍우가 들이닥칠 가능성마저 있는 만큼 신중함을 최우선으로 삼으십시오. 만약, 지금 현재 결혼을 한 상태의 분이시라면 일단 근처에 이성은 접근시키지 않는 것이 최우선이겠습니다. 공적인 자리에서의 만남이야 어쩔수 없다 치더라도, 회사 퇴근 후의 회식자리등에서라도 이성과의 거리를 가깝게 하는 것은 좋지 않겠습니다.설령, 자신에게 전혀 거리낌이 없다고 해도 오해를 사기가 쉬운 때입니다. 잘못된 오해 하나로도 가정내에서 험악한 무드가 조성되기 쉽상인 안 좋은 운이 끼어 있습니다. 이럴때엔 오해를 불러일으킬만한 소지 자체를 원촌봉쇄하는 것이 스스로를 위해서도 좋은 결정이 될 것입니다.
 

 主意事項(주의사항) 
 
  높은 이상을 가지는 것도 좋고, 큰 꿈을 펼치는 것도 좋습니다. 그렇지만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지금 자신이 서있는 곳이 어딘지 확실하게 파악을 하는 것이겠군요. 현실을 똑바로 냉정하게 분석하고 자신이 서있는 기반이 단단한가, 아니면 불안한가 등에 대해서 주변을 둘러볼 시간을 가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을 디디고 서있는 지반이 안정되어 있어야 비로소 위로 크게 도약할 힘을 가질 수 있는 것이니까요. 섣불리 모험을 벌이는 것은 그다지 좋은 선택기가 아닙니다. 야망을 크게 펼치기에는 시기가 적절하지 않군요. 급하게 일을 처리하려 하지 말고, 일단 한걸음 뒤로 물러서서 주변을 전체적으로 넓게 둘러보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뒤로 물러나는 바람에 해야하는 일, 하고자 하는 일에서 손을 떼어버리는 것도 문제겠지요. 뭐든 '적당히' 중용을 지키는 것이 필요한 때입니다. 초조한 마음에 금새라도 뭔가 크게 일을 진행시켜야 할 것 같은 마음이 들지라도 현실을 똑바로 바라보며 스스로를 붙들어 매는 법을 익히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현실에 안주한다는 것은, 어찌보면 꿈이 없어보이는 말처럼 들릴지도 모르지만, 신중하게 조금씩 일을 처리해 나가는 것도 중요한 것들 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지금은 크게 도약을 해나가길 원하기 보다는 현재의 상태를 굳게 지키는 것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때입니다.